팀원 모두가 개인의 일로 바빴던 8월입니다.
만두가게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부터, "부담 가지지 말고 여유되는 대로 천천히 만들자."라고 기준을 정해둔 프로젝트인데요.
그래서 이번 8월은 많은 진도를 나가진 못했지만, 아예 손 놓지는 않고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나갔습니다.
그리고 팀원 모두가 대면으로 만나 함께 만두 맛집에 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맛있는 만두... 또 먹고 싶네요.
우리의 만두 맛집 리스트는 아직도 많이 남았으니 다음에 또 만두 같이 먹어요!

기획
1일 차, 2일 차, 3일 차, 4일 차, 5일 차의 스크립트 초안을 완성했습니다.
키배 사건으로 주인공들의 만두가게가 유명해지는 과정이 중점적으로 다뤄집니다.
다양한 인물들이 처음으로 등장하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인물의 특성과 주요 설정이 잘 나타나도록 스크립트를 짜고 있습니다.
스포가 되지 않는 선에서... 마음에 드는 대사 몇 개를 보여드릴게요.
"우리의 만두는 365일 식지 않아!"
"저희 가게에서는 만두가 왕입니다."
"이럴 거면 아예 광만두 간판 내려! 간판 떼고 거북이 만두로 바꿔!"
"우리 집 만두에 사람이 맞으면 기절도 할 수 있다고!!!"
스크립트 작성 외에도 대화시스템 연출 기획, 시나리오 디테일 빌딩 작업 등을 했습니다.
아트
주인공 2까지 작업이 완료되어, 주요 인물 3인의 기본 스탠딩 일러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순서대로 주인공2, 주인공 1, 메인캐릭터 1입니다.
3인 외에도 여러 주요 인물들이 있으므로 기대해 주세요!
그리고 아트님께선 메인화면 일러스트와 오프닝 씬도 작업하고 계십니다.
개발
개발 공부에 집중한다는 얘기... 기억하시나요?
그 말 대로 저는 여전히 개발 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고 있는데요.
유니티 강의를 보고, 유니티를 직접 만지고, 하루에 최소 하나씩은 문제를 풀겠단 마음가짐으로 백준 문제도 풀고 있습니다.
C나 파이썬, 자바 등은 전에 공부해 본 적이 있지만 C#을 아예 처음부터 해본 건 처음이라 한 문제 풀 때마다 지식이 쌓이는 기분입니다.
개발 공부는 가끔 티스토리에 기록으로 남기기도 한답니다!
https://why-we-wish.tistory.com/24
유니티 Canvas
- 기초부터 시작하는 초짜의 개인 공부용 포스트. 공부한 것 중 올리고 싶은 것만 마음대로 올립니다.- 여러 방법(주로 인터넷 서치)을 이용해 독학- "아 그거 그렇게 하는 거 아닌데..." 지적 환영
why-we-wish.tistory.com
https://why-we-wish.tistory.com/25
C# 문자/문자열 연결 및 추가(백준 2438번)
- 개인 공부용 포스트. 초짜이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음. 지적 환영 [백준 2438번 별 찍기-1 문제] 입력받은 N만큼 N줄의 *을 출력하면 되는 문제다.각 줄은 1번째 줄은 1개의 *, 2번째 줄은 2개의
why-we-wish.tistory.com
이번 달의 기록은 이 두 가지가 되겠습니다.
이번 일지는 많이 짧군요...
지금 가장 시급한 건 게임의 전체적인 시스템 정리와, 그를 기반으로 한 실제 구현 작업이 되겠습니다.
다음 달은 이를 목표로 하고 있으므로, 다음 일지는 더 길고 꽉 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다시 만(두) 나요!
'게임 개발 > 만두가게 운영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일지02] 저희 가게에서는 만두가 왕입니다. (4) | 2024.08.01 |
---|---|
[개발일지01] 우리의 만두는 365일 식지 않아! (2) | 2024.06.27 |